네이버, 자랑스럽지 않은 검색광고 1위

네이버, 자랑스럽지 않은 검색광고 1위

검색광고유입은 네이버 파워링크가 압도적입니다.(기사참조:http://goo.gl/dwHnI ) 
국내에서는 검색엔진 마케팅이 아니라 네이버 마케팅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듯 합니다.
모바일에서도 5,60%의 검색점유율을 가진 네이버… 얄밉기도 하지만 대단하기도 합니다.

검색부터 내부 서비스들을 보면 비정상적인 것이 많은데도 거부감없이 정상적인 것처럼 적응하게 만들어 버렸으니 능력이라고 인정해 줘야겠지요. 싸이월드는 세계진출한다고 최근에 또 기사났던데 안방 다 빼았긴 후 전세얻으러 이민가는 꼴이 보기에 안좋고 불안한 미래만 보입니다.

그런 점에서 네이버는 막강한 구글파워를 맷집있게 잘 견디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업체로서 잘 견뎌내고 있고 여전히 대단한 점유율을 가지고 있어서 자랑스러울 수 만은 없습니다. 정치건 경제건 온라인이건 오프라인이건 독재와 독점과 독주는 좋은 영향력보다는 부작용이 많이 따릅니다.

네이버의 장기간 독점도 대한민국 인터넷 여러 방면에 많은 해결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물론 해외에서의 구글 독점도 다른 이유로 부작용을 가지고 있겠지요. 네이버가 해외 유명업체에도 밀리지 않는 경쟁력 있는 국내 토종업체라는 그 자체로 자랑스러울 수 있는 모습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부끄럽지 않는 1위로….

참고 : 구글이 모바일 인터넷 뉴스서비스를 강화해야 하는 이유

ps : 늘 네이버를 비판하지만 블로그 접속도 관리하는 웹사이트들도 네이버 점유율이 압도적이니 참 아이러니하긴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