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4가지 참고사항

무역, 바이어발굴을 위한 해외 온라인 마케팅 참고 사항을 정리하였습니다.

해외수출과 바이어발굴을 위한 해외 온라인 무역마케팅
해외수출과 바이어발굴을 위한 해외 온라인 무역마케팅

해외 온라인무역 마케팅관련 세미나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있다는 홍보 이메일을 보았다. 최근 소셜미디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까지 활용한 해외 온라인 무역마케팅 세미나 내용은 거창했다.

해외 수출과 바이어발굴을 위해 해외 온라인 무역마케팅을 생각하고 준비한다면 해외 검색엔진에 대한 검색엔진최적화(SEO)가 그 시작이 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해외 온라인 무역 마케팅은 주로 웹사이트를 활용한 회사현황과 제품관련 소개나 중국의 알리바바 등의 무역 이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외에 최신 SNS를 활용한 해외 온라인 무역마케팅 기법의 경우 B2B에서 얼마나 효과를 볼 수 있을지 아직은 의문이다. 물론 그쪽 전문가들은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이야기한다. 

해외 검색엔진에 대한 웹사이트의 검색엔진최적화(SEO) 고려만으로도 해외 온라인 무역마케팅의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해외 바이어발굴과 해외 수출을 위한 업체의 웹사이트도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는 경우가 허다하다.

대부분의 해외 인터넷무역 마케팅 용도의 웹사이트의 경우 다국어로 제작은 되어 있지만 제작자 편의에 맞춰 제작이 되어 text가 아닌 이미지 덩어리로 제작이 된 경우를 많이 본다. 다른 경우는 텍스트로 제작은 되어 있지만 인코딩이 문제가 있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았다.

서버 설정 상에서 인코딩을 지원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있다.

해외 온라인 무역마케팅을 시작한다면 검색엔진최적화(SEO)를 기본적으로 생각하여야 한다. 적어도 검색엔진최적화(SEO) 고려 한다면 적어도 이미지로 도배되거나 인코딩 문제의 웹사이트는 없어질 것이다.

여러가지 새로운 기법(?)과 트렌드의 해외 온라인 무역마케팅 방법을 알아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해외검색엔진최적화(SEO)를 기본으로 웹사이트의 내용을 제대로 노출될 수 있게 하는 것부터 시작하여야 한다.

===============================================
해외 수출과 바이어 발굴을 위한 해외 온라인 무역 마케팅 웹사이트 무료로 점검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으로 이메일 또는 비밀댓글을 주시면 분석 점검 후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회사명 :
웹사이트 주소 :
담당자이름 / 이메일 주소 :
===============================================
아래의는 해외 판로, 해외수출, 해외 바이어 발굴을 위한 구글, 바이두 등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한 글을 모아놓은 것입니다.
함께 참조하세요!

온라인 해외마케팅을 위한 4가지 필수 참고 사항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