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검색엔진최적화(seo), 링크구축을 위한 블로그는 스팸?

The decay and fall of guest blogging for SEO(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한 게스트 블로깅의 부패와 몰락)

외부 검색엔진최적화(seo), 링크구축을 위한 블로그는 스팸?
외부 검색엔진최적화(seo), 링크구축을 위한 블로그는 스팸?

일반적 외부 검색엔진최적화 방법으로 광범위하게 링크빌딩 목적으로 활용된 게스트 블로깅(guest blogging)도 스팸으로 간주 되어 구글의 제재를 받게 되는 군요.

구글은 게스트 블로그의 순수한 목적을 벗어나 단순 링크를 얻으려는 수단으로 오용되는 걸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였습니다.

여기서 애매해지는 것이 협업형태로 여러 저자writer)가 함께 만들어 가는 블로그 형태의 사이트들 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링크를 dofollow가 아닌 nofollow로 걸어야 하던지 링크를 아예 없애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 구글 스팸팀의 조치는 저품질 블로그 즉 링크구축을 목적으로 하는 저품질 블로그와 사이트이므로 좋은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가는 협업(?) 형태의 블로그나 사이트는 문제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외부 상품 소개를 하면 링크를 걸어주던 소위 파워블로그는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국내 구글 점유율은 낮더라도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이번 matt cutts의 글제목부터 구글의 확실한 의지를 옅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The decay and fall of guest blogging for SEO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한 게스트 블로깅의 부패와 몰락)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