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mScore는 2013년 11월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을 발표했습니다.구글이 66.7%의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을 확보하였습니다. 구글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의 bing.com과 Yahoo가 각각 18.1%, 11.2% 차지하였고 나머지 AOL.com이 1.4% 였습니다.
comScore Explicit Core Search Share Report* November 2013 vs. October 2013 Total U.S. – Home & Work Locations Source: comScore qSearch | |||
Core Search Entity | Explicit Core Search Share (%) | ||
Oct-13 | Nov-13 | Point Change | |
Total Explicit Core Search | 100.0% | 100.0% | N/A |
Google Sites | 66.9% | 66.7% | -0.2 |
Microsoft Sites | 18.1% | 18.1% | 0.0 |
Yahoo Sites | 11.1% | 11.2% | 0.1 |
Ask Network | 2.6% | 2.6% | 0.0 |
AOL, Inc. | 1.3% | 1.4% | 0.1 |
*”Explicit Core Search” excludes contextually driven searches that do not reflect specific user intent to interact with the search results. |
오랜만에 미국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을 살펴봤는데 구글이 전월대비 약 0.2% 감소하였고 야후가 0.1% 증가였지만 구글은 여전히 검색의 강자로 군림하고 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큰 이슈가 없는 이상 해외 검색엔진 시장점유율은 확인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출처 : comScore
2 thoughts on “2013년 11월 구글, 야후 검색엔진 시장점유율(미국) – comScore”
저희 나라에서는 야후, 빙은 의미가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사이트 등록만 해놓고 웹마스터는 보기했습니다. 인덱싱도 전혀 안 되더군요.
국내에서는 구글 점유율도 많이 낮아 고려하지 않는 분들도 많습니다. 야후나 빙은 더 의미가 없죠. 구글 검색에 더 관심을 가지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