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SEO 마스터를 위한 10가지 최적화 팁

네이버 검색 점유율이 낮아 졌지만 아직도 쇼핑관련 검색양 구글 검색을 압도하고 있어서 네이버 순수 검색 노출과 트래픽을 확보를 위한 네이버SEO는 키워드 광고비를 줄이는 동시에 지속적인 잠재고객의 방문을 확보할 수 중요한 수단으로 더욱 중요해 지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최적화를 위해 단기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꼼수나 검색 헛점을 파고드는 검색 어뷰징이 아니라 지속적이고 제대로 검색 노출을 할 수 있는 10가지 네이버 SEO 마스터 팁을 간단히 정리해 봅니다.

 

1. 키워드 연구와 분석

네이버 SEO를 향상시키기 위해 핵심 키워드를 정확히 파악하고 관련 검색어를 파악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제품과 고객에 대한 이해와 분석을 통해 키워드를 발굴하고 관리하고 트랜드에 대응하여야 합니다.

 

2. 콘텐츠 품질 개선

풍부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작성하여 사용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네이버 검색 상위노출을 위한 콘텐츠가 아니라 실제 고객을 위해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콘텐츠는 오래도록 남아 지속적인 트래픽을 확보하고 인지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3. 메타 태그 최적화

제목, 설명, 키워드 등 메타 태그를 최적화하여 검색 엔진이 콘텐츠를 빠르게 이해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title , 메타태그의 의존도가 점점 낮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검색엔진이 콘텐츠를 파악하는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본문 내용 즉 콘텐츠와 상관없는 타이틀, 메타태그 작성은 의미가 없으며 콘텐츠를 잘 표현할 수 있는 독창적인 것을 검색엔진은 선호합니다.

 

4. 사이트 속도 최적화

빠른 웹사이트 로딩 속도는 검색 엔진 랭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이미지 크기부터 시작하여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지속적으로 사이트 속도를 관리하여야 합니다.

 

5. 풍부한 미디어 활용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하는 것을 필요합니다. 네이버 검색 상위노출을 위해 의미없이 여러개의 이미지를 나열하듯 사용한 콘텐츠를 자주 봅니다. 이런 것은 지양되어야 하고 콘텐츠 품질에서 언급한 것처럼 쉬운 정보전달과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이미지와 동영상을 활용하여야 합니다.

 

6. 모바일 최적화

모바일 친화적인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은 네이버 모바일 검색에서 노출을 향상시킵니다. 모바일 친화적인 것을 잘 이해하여야 합니다. 콘텐츠로 큰 이미지 덩어리를 만들어 모바일과 pc환경에서 보이도록 손쉽게 만든 모바일 페이지를 자주 봅니다. 모바일에서 잘 보이지만 이런 것을 모바일 친화적 또는 모바일 최적화 되었다고 볼 수 없습니다.

 

7. 내부 링크 구축

관련된 내부 링크를 적절히 활용하여 사이트 내의 페이지 간 연결을 강화하세요. 내부 네비게이션의 편의성은 방문한 고객에게도 검색엔진에게도 친화적인 요소입니다.

 

8. 외부 링크 확보

신뢰할 수 있는 외부 사이트에서의 링크는 검색 엔진에게 사이트의 신뢰성을 파악하게 합니다. 하지만 이를 악용 또는 오용하여 백링크가 검색 상위노출을 위한 치트키 처럼 여기고 판매하는 경우를 봅니다. 인위적인 외부 링크 구매와 생성은 검색엔진도 엄격히 다루는 부분입니다. 외부링크 확보를 위한 부적절한 노력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9. 소셜 미디어 활용

소셜 미디어를 통해 콘텐츠를 홍보하고 공유하여 사이트의 인기도를 증가시키세요.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SNS를 활용한 공유가 뒤따른다면 사이트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0. 평가와 수정

검색 결과를 주기적으로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콘텐츠를 수정하여 최적의 결과를 얻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해 SEO전문 업체나 SEO전문가의 도움일 받는 것이 시간을 줄이고 더 효과적인 온라인마케팅 기반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SEO 마스터를 위한 10가지 팁이라고 적었지만 구글SEO에도 적용될 수 있는 내용입니다.

빠른 성과를 위한다면 키워드광고를 진행해야 하지만 위의 SEO 10가지 팁은 지속적 장기적으로 잠재고객을 확보하고 꾸준한 매출과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이니 제대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