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이 블로그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비법이다!

"진심: 능숙함보다 서투른 진심에 마음이 움직이죠"
출처 : https://brunch.co.kr/@tammy27/1

“진심: 능숙함보다 서투른 진심에 마음이 움직이죠”

블로그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생각하며 검색하다가 공감이 되며 와닿은 글귀라 캘리 이미지와 함께 퍼왔다.

SEO를 전문으로 하기 때문에 “검색엔진최적화”가 블로그마케팅에서도 가장 중요하다 라고 자신있게 이야기 할 수 있지만 지금은 위의 말에 공감하며 능숙한 검색엔진최적화 보다 오히려 seo에 서투르지만 고객을 생각하는 “진심”이 블로그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다.  그 진심은 누가 알아줄까? 네이버,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의 똑똑한 알고리듬이 알아 줄까? 능숙한 seo에 검색도 진심은 제대로 찾아 주지 못하지만 결국 글을 읽는 독자는 검색엔진이 못보는 “진심”을 알아볼 것이다.

검색엔진최적화가 네이버 검색 상위노출을 위한 비법이 아니라 기본적인 상식이 되었고 또 더 특별히 seo를  대행하는 seo 대행사와 seo 전문가, 업체들도 많아 졌다.  그러면서 기술과 방법과 비법부터 꼼수까지 검색 상위노출 방법은 더욱 많아졌지만 오히려 제품이나 서비스, 콘텐츠와 고객을 고민하며 제대로 검색엔진최적화를 이해하고 seo를 진행하는 대행사나 업체들은 상대적으로 줄어든 것 같다.

이러한 검색엔진최적화는 블로그를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여 특정 제품, 서비스 등을 홍보하는 수단의 블로그마케팅으로 지금까지 활용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블로그 포스팅의 네이버, 구글 등의 검색 상위노출은 블로그 유입 트래픽에 중요한 역할을 해 왔다.  이제는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기본적으로 SEO를 고려하게 되었다.  그렇다보니 블로그 콘텐츠가 검색 상위노출은 되지만 검색자가 요구하는 기준에 크게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좋은 콘텐츠가 더 검색 노출이 잘되면 좋지만 그럴 듯한 콘텐츠를 검색엔진은 제대로 가려내지 못한다.

그럴 듯하게만 갖춘 콘텐츠를 네이버, 구글 검색결과는 더욱 신뢰성 떨어뜨리고 성과도 크지 않게 된다. 비록 검색엔진이 미처 알아보지 못하더라도 고객이 알아보는 블로그 콘텐츠의 “진심”의 효과는 더 지속될 것이며 결국 네이버, 구글 검색 알고리듬도 알아 볼 것이다.

가령 만년필을 판매하는 쇼핑몰이라면 만년필에 대한 많은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블로그를 운영함으로써 고객에게 도움을 주고 그로 인해 트래픽은 덤으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만년필의 정의, 뜻부터 역사와 만년필 종류, 만년필 관리, 만년필에 적합한 잉크와 잉크 종류, 그리고 종이에 따른 만년필 필기감, 만년필 캘리그라프나 그림 등도 있을 수 있다. 만년필에 관하여서는 국내 가장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면 그곳에서 판매하고 추천하는 만년필은 더 잘 팔리지 않을까? 물론 만년필 품질이 엉망인데 콘텐츠만 잘 갖췄다고 잘 팔리지는 않는다. 제품도 좋아야 하고 고객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진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관리하는 것이 블로그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일 것이다.

검색엔진최적화가 잘 안되어 처음에는 검색 노출이 잘 안된다 하더라도 그건 검색엔진이 바보라  못찾아 주는 것일 뿐이다.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블로그 콘텐츠의 자부심과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누구나 다하는 것을 못할 때 조금 뒤쳐질 수는 있다. 하지만 누구나 다하는 방법으로 경쟁한다면 먼저 간 경쟁자를 이기기는 어렵다. 오히려 조금은 느리지만 고객을 위한 “진심”이 담긴 콘텐츠와 정보를 더 노력한 블로그 포스팅은 결국 고객이 알아 볼 것이다. 고객이 알아본다면 바보 같은 검색엔진도 무시하지는 못한다.

수많은 비법과 방법이 난무하는 이때에 오히려 “진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할 때 마케팅 효과는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되며 더 큰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