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와 키워드광고 3가지 장단점 비교

키워드광고와 SEO는 모두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이지만, 각각의 접근 방식과 장단점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키워드광고가 기본으로 알고 마케팅을 시작하는 업체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키워드광고로 지출되는 비용이 만만치 않아 다른 온라인마케팅을 알아보다가 SEO를 알게 되어 키워드광고와의 차이를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굳이 둘중 하나를 선택하기 보다는 마케팅 등 전체적인 상황을 보고 조정하는 것이 필요하나 그래도 SEO 필수이자 기본입니다.

키워드 광고

  1. 빠른 결과: 키워드 광고를 통해 광고를 설정하고 예산을 할당하면 상대적으로 빠르게 트래픽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광고 비용: 클릭당 비용을 지불해야 하므로 매출과 비용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용한 키워드를 가려내는 것이 필요하며 경우에 따라 과도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종료시 효과 손실: 키워드 광고는 광고가 종료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지속적인 예산 투입이 필요합니다.

 

SEO (검색엔진 최적화)

  1. 효과적인 트래픽: SEO를 통해 노출된 결과는 광고를 클릭한 것보다 사용자에게 보다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제공되므로 사용자들이 더 신뢰하여 소수가 방문을 하더라도 더 효과적인 트래픽으로 참여율과 전환율이 높습니다.
  2. 시간이 소요됨: SEO는 결과를 보기까지 키워드광고와 달리 상대적으로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고객 분석, 키워드리서치, 웹사이트 구조적 프로그램적 최적화, 콘텐츠 최적화 등 사이트나 쇼핑몰 전체적인 것까지 감안하기 때문입니다.
  3. 지속적인 효과: 시간이 필요하지만 SEO는 잠재고객으로 부터의 지속적인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으로 장기적인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키워드 광고와 SEO를 조화롭게 사용하여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특정 시기나 이벤트를 홍보하는 경우에는 키워드 광고를 활용하여 빠른 결과를 얻을 수 있고, 장기적인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위해서는 SEO를 통한 트래픽을 중점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좋지만 SEO는 온라인마케팅의 기본이자 필수 요소라는 걸 꼭 기억하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