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동향 – 구글 검색 암호화 확대와 이유

구글 검색 암호화 확대
구글 검색 암호화 확대

구글 검색 암호화가 확대되었습니다. 로그인 후 검색할 때만 적용되었던 것이 로그인 없이 구글에서 검색할 때도 암호화 된 것입니다.

구글 어낼리틱스에 접속 키워드를 조회할 때 “not provided”라고 나오는 것이 검색시 암호화 되었기 때문에 어떤 키워드로 접속된 것인지 확인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구글 검색의 암호화는 구글 검색에 100% 적용될 것을 예상하여 구글 검색으로 어떤 키워드로 유입되었는지 확인이 어렵게 되었습니다. 해외 온라인마케터와 검색엔진최적화(SEO) 관련 블로그에서는 상당히 논란이 되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아직 기사화 되지 않고 있습니다.

구글은 검색보안과 NSA 정보 감시에 대응하는 조치라고 하지만 이미 2011년 부터 검색 암호화를 진행하여 점점 확대했었고 검색 암호화로 인해 구글 검색 수익이 증가했다는 근거로 이번 구글 검색 암호화의 확대는 구글 키워드광고 수익을 위한 목적일 것이라는 예상이 숨겨진 진짜 이유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국내 구글 점유율이 워낙 낮아 아무일 없는 것 같은데 해외 검색엔진최적화(SEO)나 마케터들에게는 골치아픈 문제로 논란이 많습니다. 국내에도 구글 검색을 통한 해외홍보를 하는 분들에게는 고민거리가 생긴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