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이탈리아, 필리핀, 멕시코, 인도, 독일, 아르헨티나, 스페인, 말레이시아, 대만 등 2년간 페이스북 사용자 수가 10배이상 늘어난 나라가 많다.
국가별 Facebook 사용자를 주기적 Nick Burcher가 최신 데이터를 자신의 블로그에서 다음과 같이 정리하고 있다. 2010 년 9 월 현재 Facebook 사용자가 많은 상위 30 개국에 대해 2010 년 9 월 이외에 2009 년 9 월과 2008 년 9 월 사용자 수와 지난 1 년 및 과거 2 년간의 성장률을 보여주고있다.
Top 30 countries with highest number of Facebook users (1st July 2010 – data from Facebook)

Facebook은 올해 7 월 현재 사용자 수가 5 억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하고 있지만, 최고의 SNS로 군림하고 있는 국가를 늘리고 있다. 최근에는 인도에서 최고의 자리를 빼앗았다. 그러나 일본을 비롯해 중국, 한국, 러시아, 브라질 등 주요국에서는 여러가지 이유로 Facebook이 고전하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있다. 단지 브라질에서는 위의 표에서 보듯이 Facebook에서 지난 2 년 동안 3671 %, 지난 1 년 280 %로 급성장하고 있으며, 최고의 orcut (Google SNS)에 다가서려고 하고 있다.
이어이므로 세계 제패를 목표로 시작한 Facebook은 약 2 년 동안 활성 사용자 수가 약 5 배가 증가했다.
Facebook 활성 사용자 수의 추이
다음은 세계의 주별 (지역별)의 Facebook 사용자 수와 인터넷 이용자 수이다. Facebook Penetration 지역의 전체 인구 중 Facebook에 이용하고있는 사람의 비율이다. Facebook Index는 지역의 인터넷 사용자 중 Facebook에 이용하고있는 사람의 비율이다.
(출처 : Internet World Stats)
Facebook Penetration 관점에서 Facebook의 보급을 보면, 아시아 2.4 %가 다른 지역에 비해 많이 낮습니다.
중국에서 사실상 Facebook 차단 받고 있는 것이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출처 : Internet World Stats)
◇ 추천
*Facebook Statistics(Facebook)
*FACEBOOK USERS IN THE WORLD(Internet World Stats)
*The Rise of Facebook(Internet Stats Today)
* 출처 : 위의 내용은 일본의 media pub 블로그 글을 번역하고 일부 수정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