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컨설팅 6가지 요소

SEO(검색엔진 최적화) 컨설팅은 웹사이트나 쇼핑몰이 잠재고객이 검색이라는 과정을 통해 지속적으로 접속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요소(테크니컬적 SEO), 콘텐츠적 요소 등 다양한 요소를 최적화 제안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SEO컨설팅의 방법과 세부적인 요소는 SEO 대행사 마다 다를 수 있으며 각각 중점을 두는 요소도 다를 수 있습니다.

저희는 아래의 SEO 컨설팅 요소를 중심을 SEO를 제공합니다.

 

1. 키워드 컨설팅: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이해와 타겟 고객에 대한 분석을 통해 적절한 키워드를 찾아내고 해당 키워드들의 검색양과 경쟁력을 분석 후, 사이트나 쇼핑몰 전체의 핵심 키워드와 제품별 키워드, 카테고리별 키워드 등으로 타겟팅하여 검색 노출을 통한 트래픽을 확보하도록 합니다.

 

2. 테크니컬 SEO 컨설팅:

웹사이트의 속도 최적화, 모바일 호환성, 크롤링 가능한 구조 등을 개선하여 검색 엔진이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검색노출 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이트나 쇼핑몰의 프로그램적인(기술적인) 모든 요소를 점검하여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3. 콘텐츠적 SEO 컨설팅:

1번 키워드 컨설팅을 통해 확정된 핵심키워드 제품별(서비스별) 키워드, 카테고리별 키워드 등을 활용하여 고품질의 콘텐츠를 위한 컨설팅을 통해 구글, 네이버 등 검색엔진에서 높은 가치를 인식하게 합니다. 단순 검색엔진이 평가만 아니라 잠재 고객에게도 유용한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4. UX 최적화:

웹사이트 내비게이션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하여 사용자들이 웹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잠재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이트 구조를 최적화 합니다.

 

5. 접속 현황 분석 및 모니터링

웹사이트 트래픽을 추적하고 분석하여 SEO 효과와 성과를 확인합니다. 이를 위해 기본적으로 Google Analytics와 구글 서치콘솔 등 필요에 따라 여러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트래픽, 이탈률, 변환율 등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합니다.

 

6. 경쟁 분석 & 검색 트렌드 모니터링

경쟁사의 SEO 전략을 분석하여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경쟁력 있는 SEO 전략을 제안하고 경쟁사의 강점과 약점을 이해하여 효과적인 대응 전략을 수립합니다.

아울러 검색엔진의 알고리즘 변화나 검색 트렌드에 따른 검색 전략을 제안하여 경쟁력을 지속하거나 추가 확보하도록 합니다.

 

이러한 세부적인  SEO 컨설팅 요소들이 통합적이고 유기적으로 제안하여 효과적인 SEO 전략을 구축하여  꾸준하고 효율적인 잠재고객의 트래픽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위해 지속적인  SEO유지관리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