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SEO)

SEO 전후, 네이버, 구글 검색 상위노출과 SEO 성과 사례

SEO의 효과를 특정 키워드의 상위 노출 여부로만 판단하려고 하는데 실제로 SEO효과는 특정 키워드에 제한 되지 않는다. 물론 중요키워드의 네이버 사이트나 블로그, 구글 검색 상위노출시 순수 검색엔진에서의 유입에 큰 비중을 차지하지만 실제로 해당 키워드보다 관련된 다양한 키워드로의 트래픽이 더 크다는 것을 알게 된다.

SEO 전후, 구글 네이버 상위노출 효과

네이버, 구글, 다음 등 모든 국내 검색엔진에서 트래픽이 증가하였고, 특히 구글에서의 트래픽 증가가 컸다. 네이버 사이트 검색 영역에 해당 업체 제품의 중요키워드로 상위노출 되었지만 실제로 특정 키워드의 상위노출보다 관련된 다양한 키워드로의 트래픽을 확보한 것이 더 컸다. 실제로 SEO전후 매출 증가는 10배이상 증가하였다.

 

이렇게 특정키워드, 즉 Big 키워드의 상위노출 뿐만 아니라 수백만개의 여러 제품군을 취급하는 대형 사이트의 경우, 제품 페이지의 인덱싱이 상당히 중요하다. SEO 컨설팅 이전에는 인덱스 수가 증가하지 못하고 정체되어 있다가 SEO 분석 후, 컨설팅 및 작업을 통해 인덱스 수가 거의 2~3배이상 증가하였고 검색노출도 인덱스 수가 증가함에 따라 함께 증가하고 있다.

SEO효과 - 인덱스 수 증가

제품, 서비스 관련 다양한 키워드로 지속적인 검색 노출은 결국 해당 업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여 주어 결국 브랜드명이 키워드가 되어 가장 많은 트래픽을 획득하게 된다. 검색엔진최적화 즉 SEO를 통해 브랜드 구축 효과를 얻게 되는 온라인 마케팅 성과이다.

 

네이버, 구글 등 검색엔진에서의 중요키워드와 관련된 키워드의 지속적인 상위노출은 매출증가, 회원 수 증가는 물론 뜻하지 않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며 SEO계약 초기 망설이며 힘들어했던 고객사가 당당히 업계 선두를 유지하는 모습을 볼 때 보람을 느낀다.

 

온라인마케팅에서 SEO는 결코 가볍게 생각할 마케팅 수단이 아니라 필수적인 요소로 반드시 진행해야 할 요소이다. 하지만 SEO를 꼼수나 더 빠른 효과를 위해 또다른 SEO 비법을 자꾸 찾는 경우, 결국 그 자리 그 위치를 맴돌게 되는 경우도 많이 보았다.

 

특정 중요 키워드의 상위보장을 해달라!!

다른 키워드는 필요없다. 그 키워드로만 상위노출 해 달라!

상위노출하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가?

SEO 성과를 어떻게 보장하는가?

SEO를 검색 조작 수준으로 아는 고객사나 실력이 엄청난(?) SEO 대행사나 SEO 전문가 행세하는 사기꾼들의 영업 멘트로 인한 선입견으로 이와 같은 질문 또는 요청을 받는다. 설명을 상세히 하지만 이미 편견에 사로잡힌 경우는 그냥 키워드의 상위노출을 고집하며 듣지 않는 경우도 많다.

키워드광고는 바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SEO특성상 분석과 진행, 컨설팅과 검색 적용과 추가 최적화 작업과 컨설팅이 반복하여 진행할 때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짧은 호흡이 아닌 긴호흡이 필요하기 때문에 조급한 고객사는 제대로된 SEO효과의 그 맛(?)을 모를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초심으로 돌아가서 서비스, 제품과 고객에 대한 더 많은 이해를 위해 노력하여 좋은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생각과 더불어 검색엔진최적화를 조금 긴 안목으로 진행한다면 오히려 생각보다 빠르게 그 깊은 SEO 효과에 감탄할 수 있음을 알았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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