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

SNS를 활용한 배너교환, 링크교환으로 키워드광고 의존도를 낮추자

배너교환, 링크교환
배너교환, 링크교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배너교환, 링크교환으로 네이버 다음 등 키워드광고 의존도를 낮추자!
 

언제부터인가 네이버는 국내 인터넷 시장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아이콘이자 비판의 대상이 되었다. 그 유명한 야후 검색을 누르고 카페로 다져진 다음 카페를 간단히 따돌렸다.
지금은 전세계를 호령하는 구글조차 국내 검색엔진 시장을 어쩌지 못할 정도로 네이버의 검색점유율은 압도적이다. 국내 인터넷마케팅을 한다면 네이버를 빼고 이야기할 수 없을 정도로 네이버는 모든 인터넷 마케팅에 중심에 있는 것이 사실이다. 네이버 키워드광고 없이 인터넷 비즈니스를 하기는 어렵고 심지어 네이버 키워드광고가 인터넷마케팅의 전부라고 생각하는 사람까지 있을 지경이다.

근데 어떻게 하면 네이버 의존도를 낮출 수 있을까?
인터넷이라는 것이 시작이 되고 야후 검색엔진이 시작됐을 무렵인가? 그 때는 배너교환이 인터넷마케팅의 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구글이 야후를 뒤집고 페이지랭크라는 알고리즘이 알려지면서 링크교환이 활발하였다. 
국내의 경우 네이버가 가두리 양식장을 만든 후 배너교환, 링크교환은 시들해졌다. 로그인 후 블로그 방문만 해도 댓글만 남겨도 간단히 이웃추가를 통해 블로그 링크는 간단히 이루어졌고 무엇보다 키워드광고의 효과에 압도된 것이 큰 이유이다. 배너교환 링크교환은 교환이 이루어지는 당사자간에 이해해야 할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배너교환, 링크교환 노출 위치, 
웹사이트 방문자 수준 고려
교환 시기와 종료 일정

하지만 다시 배너교환과 링크교환을 끄집어 내어야 할 때다. 블로그라면 왠만한 사람들은 하나씩 가지고 있고 쇼핑몰,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개인이나 업체도 셀 수도 없이 늘어났다. 이 모두가 네이버, 다음만 쳐다보니 네이버,다음만 살찌고 오만해질 뿐이다.

이제는 우리가 가진 트래픽을 나눠야 한다. 경쟁사가 아니고 동종업체가 아니라면 서로 돕는 관계가 형성이 되어야 한다. 제휴 허브사를 통한 방법이 아닌 직거래 방식으로 배너와 링크를 교환하여야 한다.

배너교환과 링크교환의 공간을 만들어서 서로 홍보해주고 노출해 준다면 네이버 주도의 일방적인 트래픽 점유율이 낮아지고 배너교환과 링크교환 효과가 커질 것이다. 어느 한 업체만 배불러지는 것이 아니라 같이 잘 되어야 한다. 배너교환과 링크교환의 허브 역할은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다. 이런 기능을 할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는 구글플러스가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댓글로 커뮤니케이션이 쉽고, 서클을 구분하여 정보도 교환가능하다. 언제까지나 신뢰가 뒷받침되어야 함은 두말 할 필요도 없다. 그래서 어느 정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쌓는 친분이 중요하다. 

구글플러스의 경우 필자가 편리하게 생각하는 수단이고 페이스북이든 트위터든 현재 사용하고 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최대한 활용한다면 좋은 배너교환, 링크교환 파트너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배너교환 링크교환시 생길 수 있는 마찰을 서로 대화를 통해 해결할 수도 있다. 특정 사이트가 주도되는 방식이 아닌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의 다수가 모두가 주도되어 합의에 의해 공정하게 교환이 된다면 분명 이것에 의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경쟁이 아닌 상대와의 활발한 배너교환과 링크교환을 위한 웹사이트, 블로그, 쇼핑몰 공간을 잘 할당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렇게 현재 가지고 있는 리소스를 공유하고 나눈다면 네이버, 다음 등 국내 포털의 의존도를 줄일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

ps : 배너교환 링크교환 하실 분들 댓글 달아주세요^^ 




(Visited 20 times, 1 visits today)

3 thoughts on “SNS를 활용한 배너교환, 링크교환으로 키워드광고 의존도를 낮추자

  1. 안녕하세요. 무료 광고교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애드프리입니다.
    저 또한 현재의 검색이 많은 부분에서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기에
    많은 부분에서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저는 검색제공자와 광고주, 네티즌이라는 3자 관계의 재정립이
    보다 바람직한 검색의 출발이라고 믿고 있으며 이를 시도하기 위해
    나름대로 수 년간 노력했고 덕분에 관련 특허도 보유하고 잇습니다.
    아직은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했지만 계속 노력하다 보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겠지요.

    서로에게 좋은 인연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몇 자 남깁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