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SEO), 비법이 아니라 노력!

검색엔진최적화(SEO)가 새로운 개념도 아니고 특별한 비법도 아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가 새로운 개념도 아니고 특별한 비법도 아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가 새로운 개념도 아니고 특별한 비법도 아니다.

지금처럼 오픈되고 정보를 공유하는 세상에서는 누구나 관심을 가지면 알 수 있는 것 중의 검색엔진최적화(SEO)도 포함될 수 있다. 국내 검색엔진최적화 정보는 거의 네이버 위주로 블로그 상위등록이나 지식인, 카페 글 상위등록을 위한 방법들이 검색엔진최적화로 인식되어 찾을 수 있고 해외 검색엔진최적화 자료는 넘쳐난다. 

같은 구글을 검색엔진을 두고도 검색엔진최적화의 방법론에서 서로 다른 의견이 공존한다. 정해진 법칙은 없다.
스스로 분석하고 부딪혀서 얻어낼 수 밖에 없다.

검색엔진최적화란? 질문 앞에서 어떤 답을 해야 할까?
검색엔진 친화적인 웹사이트, 콘텐츠를 만들어 검색엔진에서의 노출을 극대화하는 방법?
검색엔진최적화는 단순히 검색결과의 상위등록을 위한 기법?
검색엔진의 검색로봇에 잘 크롤링 될 수 있도록 웹페이지를 최적화하는 것?
웹사이트의 내,외부환경을 중요 키워드를 고려하여 검색엔진 친화적으로 구성하고
검색결과에 잘 노출 될 수 있도록 하는 것?
검색엔진최적화는 title, meta-tags, 이미지 정의, 키워드밀도 등의 작업으로 구성이 되는것?

검색엔진최적화의 테크닉, 기법, 비법, 노하우는 50보 100보다.

검색엔진최적화의 테크닉적인 부분은 구글 검색을 조금만하면 널려있다. 구글 웹마스터 도움말만 봐도 알 수 있다. 구글은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초보자 가이드를 배포하고 있을 정도다.

누구나 알 수 있는 테크닉에 의한 검색엔진최적화의 효과.. 기대할 수 있을까?

웹사이트나 쇼핑몰의 기획 단계부터 검색엔진을 통한 노출을 염두한 검색엔진최적화 기획이 중요하다.
이에 따른 웹페이지 제작과 컨텐츠와 정보의 준비에 따라 검색엔진최적화 성과는 달라진다.
국내에서 런칭을 한다면 웹사이트나 쇼핑몰의 검색엔진최적화 만으로는 기대할 수 있는 노출을 얻을 수 없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소셜미디어 즉 블로그나 카페 등을 검색엔진최적화를 고려하여 활용하여야 한다.

검색엔진최적화는 서비스와 제품 대한 충분한 이해와 타겟 고객을 이해하기 위한 노력에서부터 출발한다.
이런 과정이 좋은 성과를 이끌어 내며 이 가운데 얻어지는 것이 진정한 노하우일 것이다. 그저 테크닉이나 비법이 아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