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SEO)로 검색엔진상위등록을 장담하는 SEO대행사

최근 국내 온라인마케팅의 치열한 경쟁을 뒤로하고 해외로 눈을 돌리는 국내 제조 도매 소매업체들이 크게 증가하여 영어권을 비롯해 중국, 일본 검색엔진최적화(SEO) 상담을 자주하고 있다. 영어권은 구글 검색엔진최적화(SEO)는 필수적이고 일본도 야후재팬이 구글검색을 사용하면서 SEO에 대한 관심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 중국은 바이두(baidu.com)가 압도적인 검색점유율을 가지고 있어서 바이두 최적화를 요청한다.

많은 업체는 아니지만 러시아의 yandex.ru에 검색등록이나 yandex.ru에 상위등록을 원하는 업체도 있다. 이렇게 국내 인터넷마케팅의 포화 상태를 벗어나 해외로 눈을 돌리는 업체들이 늘어나면서 SEO에 대한 관심도 늘었지만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직접 진행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영어권, 중국어권, 일본 검색엔진최적화는 물로 검색엔진상위등록을 목적으로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요구하는 업체들 상담을 해보면 거의 모든 국내 SEO 대행사를 알아본 것 같다. 이런 고객들과 여러가지 상담을 해보면서 국내 검색엔진최적화 SEO 대행사의 영업 방식이나 문제점 크게 두가지를 들 수 있었다.

 

첫째, 단기간 순위를 확실히 보장한다고 장담한다.
중요키워드를 통해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을 하면 검색엔진에 상위등록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모든 키워드로 짧은 시간내에 상위등록을 할 수는 없다.
구글 검색 엔지니어조차 할 수 없는 걸 SEO 대행사가 어떻게 할 수 있다는 말인가?
검색엔진최적화를 잘한다하더라도 실패할 확률이 언제나 있다.
검색엔진최적화는 검색엔진의 알고리즘에 대응하는 것이지 상위등록을 보장하는 작업은 아니다.
다만 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해 중요키워드를 선정하고 웹사이트 컨텐츠를 보강하고
웹사이트 외적으로 소셜미디어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관련정보를 확산하는
작업을 통해 자연스럽게 순위를 올릴 수는 있다.
하지만 1,2개월만에 첫페이지 보장한다? 블랙햇 기법이거나 사기거나 둘중 하나다.

 

둘째, 외부 최적화(링크빌딩)만으로 순위를 올린다. 
검색엔진최적화는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중요키워드를 고려하여 노출이 될 수 있도록
재생산하거나 보강하는 작업이 동시에 이루어진다. 물론 내부페이지 검색최적화에는
title, meta 작업, heade태그 작업 등도 당연히 함께 이루어진다.

하지만 일본구글 검색엔진최적화를 상담하던 중 국내 검색엔진최적화(SEO) 업체에서
서비스를 받고 있는데 웹사이트 최적화 없이 외부적인 작업만으로 상위등록이 되었다고
한다. 인위적인 링크빌드를 통해 순위를 끌어 올렸거나
최근 구글 알고리즘의 변화에 따라 자연스럽게 순위가 올라갔다고 보여진다.
하지만 검색엔진최적화 대행사가 웹사이트나 쇼핑몰 최적화 작업은 하지도 않고
외부적인 요소로만 순위를 끌어올리는 것이 정상적일까?

구글 펭귄 검색 알고리즘 업데이트를 통해 과도한 SEO에 대해 해당업체 뿐 아니라 SEO 대행사도 패널티를 주는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있지만 국내 검색엔진최적화 대행사는 구태의연하게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 대부분의 고객은 이런 검색엔진 동향에 대해서는 알지 못하고 그저 구글, 야후재팬, 바이두 검색에 상위등록에 목을 매고 있는 상황이고 국내 SEO업체들은 이런 심리를 100%로 이용하고 있다.

단기간에 검색엔진상위등록을 원한다면 차라리 키워드광고를 권하고 싶다. 무리하게 검색엔진 상위노출을 위해 꼼수를 사용하다가 구글 등 주요 검색엔진에 패널티를 받으면 복구 할 수 없다. 검색엔진최적화는 오늘 작업하면 내일 부터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마케팅이 아니다 중장기적인 계획으로 진행될 때 비로소 그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는 것이다. 성급한 결과를 바라는 마음으로 첫째, 둘째에 해당되는 SEO 대행사의 달콤한 속삭임에 넘어가지 않길 바란다.

이런 검색엔진최적화 SEO 대행사는 선택하지 않아야 하지만 SEO에 대한 이해없이 그저 성급하게 성과만 바라는 고객도 문제가 있다. 어쩌면 국내 네이버 검색광고가 성공할 수 있는 요인도 성급한 결과를 바라는 국내 고객의 특성도 한 몫을 했을 거라는 생각도 든다.

제대로 된 검색엔진최적화(SEO) 대행사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고객 스스로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해 알아야 한다. 적어도 아래의 것을 참조하여 선택하기 바란다.

제대로된 검색엔진최적화(SEO) 대행사 선정하는 9가지 방법
1. 무조건 상위등록을 보장한다는 업체는 제외해야 한다.
2. 웹사이트/쇼핑몰 최적화는 필요없다는 업체는 제외해야 한다.
3. 단기간에 상위등록을 장담하는 업체도 제외한다.
4. 검색엔진최적화(SEO) 대행사가 키워드광고만을 하고 있다면 제외한다.
자기업체 검색엔진최적화도 못하는데 고객사 검색엔진최적화를 어떻게 할 수 있겠는가?
5. 화려한 포트폴리오에 속으면 안된다. 포트폴리오의 성과도 확인해봐야 한다.(조작이 있음)
6. 어떤 검색엔진최적화 방법을 사용하는지 구체적인 답변을 요구하라.
7. 최근 검색 동향을 물어보라.
8. 상위등록이 목적이라면 어떻게 상위등록을 할 것인지 물어보라.
링크빌딩을 한다면 어떻게 하는지 물어보라.. 어디에 링크되는지 물어보라.(링크구매에 의한 링크빌딩은 안된다)
9. 검색엔진최적화(SEO) 작업 프로세스를 물어보라.

* 해외 구글, 영어권, 중국어, 일본 야후, 구글 검색엔진최적화(SEO), 검색상위노출 상담해 드립니다.

8 thoughts on “검색엔진최적화(SEO)로 검색엔진상위등록을 장담하는 SEO대행사

  1. 하긴 이런걸(?) 해주는 대행사도 있겠군요. 그생각을 못했습니다.
    기업체나 영리 목적의 사이트 등이라면 분명 수요는 있을거구요.
    하지만 본문에 언급하신 것처럼 잘 골라야겠지요 단기간 오르는건 부작용도 따르는 법이니까요.

    1. 돌이아빠님.. 반갑습니다^^
      SEO대행사 참 많죠. 저도 SEO 대행일을 하기도 하니깐요. 블로그를 생각하면 꾸준히 글을 적기만 해도 사실 SEO라는 건 필요없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꾸준히 적는 글에 SEO를 조금만 고려한다면 좀 더 효율적인 노출을 가능하겠죠.
      해외에는 SEO업체가 더 많아요. 국내는 네이버 중심으로 키워드광고대행사가 더 많지만요. 다만 단기간에 큰효과를 바라는 SEO는 부작용도 따릅니다. 댓글 감사드리고 저도 한번씩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2. 이번 펭귄업데이트 전까지는.. 특정키워드에서 1위를 하고있었는대요…
    업데이트 후에 80위까지 떨어진 사이트도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가 하이퍼링크의 수에도 영향을 미치고있나요???
    구글에서는 한페이지에 100게 정도로 한다지만 홈페이지에서는 약 300게 정도..
    그것으로 인한 페널티일까 생각하는대 어떻게보시나요???
    그리고 서버에 robots.txt 파일이 없는게 크게 영향을 받을까요?

    1. 기본적으로 이번 구글의 펭귄업데이트는 링크전략(link scheme), 키워드스터핑(keyword stuffing)에 대한 것입니다. 외부 링크빌딩이 링크 구매에 의한 것이라면 구글페널티를 생각해볼 수 있으나 웹사이트를 직접 분석해보지 않고 질문으로만 판단하기는 어렵겠습니다.

  3.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운영중인 website 가있는데

    Web update중 우연히 web page 마다있는 title 문구가 실제web상에서 text 가아닌 image 로 표기가 되있던데.
    SEO 잘모르는 저도 이런경우는 google search 에서 아주 불리한 경우가 아닌가 생각이들던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알고싶네요.
    규모있는 web design 에서 만든거라 설마이런 실수를 할리가… 하지만 무척걱정되는 부분이라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답변이 늦었네요. 문의하신 것이 웹페이지의 title과 구글 검색결과에 보여지는 title이 다르다는 말씀이신가요? 정확하게 질문이 이해가 되지 않는데 댓글이나 이메일로 관련 페이지를 알려주시면 정확한 답변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