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코리아가 유일하게 검색결과에서 “미리보기”서비스 제공,

구글이 검색결과에 미리보기 서비스를 시작했군요. 검색결과 마우스를 올리면 블럭의 색이 변하는데 한번 클릭을 하면 해당웹사이트나 블로그, 쇼핑몰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구글의 미리보기 서비스는 현재 구글 코리아에서만 확인 되는 군요.

google.com이나 google.co.jp에서는 아직 보이지 않습니다.
구글 미리보기 서비스는 일반 이용자 입장에서는 특정 키워드로 검색후 사이트 접속없이 사이트를 대략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서비스로 불필요한 방문을 줄여 효과적인 검색을 유도하고 사이트, 블로그, 쇼핑몰 관리자 입장에서는 미리보기에 의한 선입견으로 접속할 수 있는 수요를 놓칠 수 있는 불만이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구글 미리보기 서비스는 일부 사이트나 블로그 쇼핑몰은 미리보기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아직은 완벽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구글 검색결과 미리보기 서비스
구글 검색결과 미리보기 서비스

5 thoughts on “구글 코리아가 유일하게 검색결과에서 “미리보기”서비스 제공,

  1. 이 글을 작성한지 거의 1개월 후에 구글 미리보기 서비스가 공식적으로 발표되었네요.
    어떻게 1개월 전에 이걸 사용할 수 있었는지 의문이네요^^;

  2. 댓글을 쓰다보니까, 이름 쓰는 란과, 패스워드 쓰는 란이 안 맞게 배치되어 있군요. 전 크롬 유저. ^^: 어쨌든, 이 경우에 사이트 반송률 등에 어떤 의미 있는 변화가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재밌을 거 같네요.

  3. 아닙니다. 앞으로 자주 들러서 검색엔진 등에 대해서 많이 배우고 가겠습니다. 아직 잘 모르지만, 웹 분석을 현재 공부하고 있는 중이어서,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좋은 글 많이 읽을 수 있게 허락만 해 주십시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