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 업체 선정시 꼭 고려해야 할 5가지

웹사이트나 쇼핑몰을 만들면 그때부터 마케팅이 시작된다.

온라인 마케팅 종류도 여러가지기 때문에 초보 운영자는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일 것이다. 인터넷에 검색을 하면 너도 나도 효과있는 온라인마케팅 대행사라고 자랑한다.

하나같이 효과가 있을 것처럼 현란한 문구와 더불어 최근에는 그럴듯하게 만든 유튜브 동영상까지 만들어 홍보하는 온라인마케팅 업체도 더 많이 생겨났다.

네이버, 구글 등에서 온라인 마케팅 업체를 검색하여 검색결과의 내용을 읽어보면 대부분 알맹이는 없는 허망한 영업 문구만 보인다..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려고 검색을 해도 마케팅 대행사들이 남긴 은근한 자기 자랑 글 뿐이다.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어느 정도 지식과 경험이 있다면 이들이 만들어 놓은 문구나 동영상 내용에 얼마나 말이 안되는 것이 많은지 알 수 있지만 온라인 마케팅 초보들은 구분하기 어려울 것이다.  심지어 온라인 마케팅으로 상위노출 중인 글이나 동영상도 살펴보면 그럴 듯하게 글도 있고 그림도 있지만 내용은 잘못된 정보로 현혹하는 내용이 많다. 댓글만 조금 읽어 보아도 온라인마케팅 전문가 행세하는 걸 알 수 있지만 글을 읽다보면 온라인 마케팅을 제대로 하는 업체인지 아닌지 판단이 흐려질 만큼 글솜씨들은 좋다.

온라인마케팅 업체를 선정하는 방법으로 일단 네이버, 구글 등 검색을 통해 살펴보는 경우로  올바른 온라인 마케팅 선정 방법을 공유해 본다.

1. 검색하여 최소 2~3페이지 까지 살펴보아야 한다.

대부분 온라인 마케팅 회사나 대행 업체를 찾을 때 네이버나 구글 검색을 하여 일단 가장 먼저 상위노출 중인 검색결과를 보게 된다. 그건 자연스러운 행동이다 상위노출 되니깐 해당 키워드에 따른 콘텐츠를 일단 잘 갖췄다고 볼 수도 있다.

하지만 구글, 네이버 검색엔진은 결국 프로그램이다. 검색 알고리듬이 발전하였다 하더라도 겉만 포장된 말만 있는 온라인 마케팅 회사도 볼 수 있었다. 단순 온라인마케팅 관련 키워드로 상위노출 중이라고 믿어서는 안된다. 온라인마케팅 회사, 대행사, 업체, 선정방법 등 다양한 키워드로 검색하여 상위노출 결과 뿐만 아니라 최소 2~3페이지 정도 관련된 키워드의 내용으로 작성된 글을 잘 살펴 보아야 한다.

2. 온라인 마케팅 업체가 제공하는 정보의 양과 내용을 판단하라.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검색하여 내용을 살펴보았는데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방법이나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기 보다는 자기네들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나 다른 곳에서 사용하는 문구를 인용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볼 수 있다.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경험과 사례는 물론 진행 성과와 방법 등 온라인마케팅에 대해 되도록 폭넓은 정보를 공유하는 업체가 더 신뢰할 수 있을 것이다.

3. 온라인마케팅의 유튜브 검색 결과는 무조건 걸러라

최근 유튜브가 구글 매출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면서 구글 검색에도 유튜브 동영상을 많이 검색 노출해 주고 있다.(구글 검색에 가장 불만인 점이기도 하다.) 하지만 대부분 볼 필요없는 동영상이다. 특히 온라인 마케팅, 검색엔진마케팅, 검색엔진최적화 등 디지털 마케팅 관련 등 정보성이 필요한 키워드의 경우 검색결과에 노출 되는 유튜브 동영상은 너무 어이 없는 내용을 주고 받기도 하고 너무 뻔뻔하게 전문가를 자처하는 등 심각하다. 이런 동영상을 제대로 평가하고 판단하지 못하고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되는 구글, 네이버 등 검색엔진이 개선해야 할 부분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검색으로 온라인마케팅 업체를 찾는다면 유튜브 검색결과는 그냥 안보는 것이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다.

4. 온라인 마케팅 포트폴리오와 어떻게? 가 중요하지만 직접 확인해야 한다.

온라인 마케팅 포트폴리오 중 한두개의 예를 들어 어떻게 진행하여서 어떤 성과를 거두었는지 설명을 들어보아야 한다. 공개가 가능한 통계나 데이터가 있는지 요청하여 확인 함은 물론 직접 진행한 방법을 검토하고 확인해 보아야 한다. 또한 다른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의 사례와 방법 등을 비교하여 좀더 내게 맞는 온라인마케팅 대행사 회사를 두고 고민해야 한다.

5. “보장” “100%” “환불”이라는 단어를 쉽게 사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업체는 제외해야 한다. 

온라인마케팅은 대행을 하는 것도 있고 컨설팅을 하기도 한다. 온라인 마케팅 대행을 경험 많은 디지털 마케팅 업체에서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항상 성과를 거둘수는 없다. 성공 확률을 높이는 것이 더 정확하고 정직한 접근이다. 하지만 대행사의 과도한 자신감 표현으로 “보장” “100%” “환불”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업체는 오히려 영업적인 목적으로 강한 의미의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으로 정말 제대로 하는 업체일까 의심해 보아야 한다.

제대로 된 온라인 마케팅 업체라면 과장하는 영업적인 수사의 문구 보다는 진행하는 대행업무와 컨설팅에 대해 더욱 자세히 설명하고 설득하며 정당하게 비용이 필요하다는 것을 설명할 것이다.

사업초기에 정직하고 성실한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나 전문가를 만난다면 길잃어 산길을 헤맬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길잡이와 함께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사업의 어려움과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온라인마케팅은 매출과 직결되거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필수요소이다.

올바른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를 찾으려면 온라인마케팅에 대해 스스로 공부를 많이 해야 한다. 온라인 마케팅 관련 다양한 주제로 검색을 하여 되도록 여러 자료를 비교하고 검토하여 정보성 있는 콘텐츠를 공유하는 업체는 어떤 업체일지 고민하며 선정하여야 한다.

단순히 검색 상위노출 하거나 웹사이트가 깔끔하거나 상담하는 여자분의 외모나 목소리에 현혹 되어서는 안된다.  필자도 검색엔진마케팅, 검색엔진최적화 대행과 컨설팅의 업무를 담당하지만 현재 온라인 마케팅 업체들이 공유하는 콘텐츠와 유튜브 동영상을 보며 가짜뉴스 같아서 너무 어처구니가 없었다.

올바르고 자기에게 맞는 온라인마케팅 대행사 선정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