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SEO)가 새로운 개념도 아니고 특별한 비법도 아니다.
지금처럼 오픈되고 정보를 공유하는 세상에서는 누구나 관심을 가지면 알 수 있는 것 중의 검색엔진최적화(SEO)도 포함될 수 있다. 국내 검색엔진최적화 정보는 거의 네이버 위주로 블로그 상위등록이나 지식인, 카페 글 상위등록을 위한 방법들이 검색엔진최적화로 인식되어 찾을 수 있고 해외 검색엔진최적화 자료는 넘쳐난다.
같은 구글을 검색엔진을 두고도 검색엔진최적화의 방법론에서 서로 다른 의견이 공존한다. 정해진 법칙은 없다.
스스로 분석하고 부딪혀서 얻어낼 수 밖에 없다.
검색엔진최적화란? 질문 앞에서 어떤 답을 해야 할까?
검색엔진 친화적인 웹사이트, 콘텐츠를 만들어 검색엔진에서의 노출을 극대화하는 방법?
검색엔진최적화는 단순히 검색결과의 상위등록을 위한 기법?
검색엔진의 검색로봇에 잘 크롤링 될 수 있도록 웹페이지를 최적화하는 것?
웹사이트의 내,외부환경을 중요 키워드를 고려하여 검색엔진 친화적으로 구성하고
검색결과에 잘 노출 될 수 있도록 하는 것?
검색엔진최적화는 title, meta-tags, 이미지 정의, 키워드밀도 등의 작업으로 구성이 되는것?
검색엔진최적화의 테크닉, 기법, 비법, 노하우는 50보 100보다.
검색엔진최적화의 테크닉적인 부분은 구글 검색을 조금만하면 널려있다. 구글 웹마스터 도움말만 봐도 알 수 있다. 구글은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초보자 가이드를 배포하고 있을 정도다.
누구나 알 수 있는 테크닉에 의한 검색엔진최적화의 효과.. 기대할 수 있을까?
웹사이트나 쇼핑몰의 기획 단계부터 검색엔진을 통한 노출을 염두한 검색엔진최적화 기획이 중요하다.
이에 따른 웹페이지 제작과 컨텐츠와 정보의 준비에 따라 검색엔진최적화 성과는 달라진다.
국내에서 런칭을 한다면 웹사이트나 쇼핑몰의 검색엔진최적화 만으로는 기대할 수 있는 노출을 얻을 수 없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소셜미디어 즉 블로그나 카페 등을 검색엔진최적화를 고려하여 활용하여야 한다.
검색엔진최적화는 서비스와 제품 대한 충분한 이해와 타겟 고객을 이해하기 위한 노력에서부터 출발한다.
이런 과정이 좋은 성과를 이끌어 내며 이 가운데 얻어지는 것이 진정한 노하우일 것이다. 그저 테크닉이나 비법이 아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