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이 무단 도용되다!

” 검색엔진최적화 VS 키워드광고, 그 선택은? “이라는 제목으로 2009년 7월 1일에 작성을 하고 2010년 8월에 갱신하여 재작성된 글인데 종합인터넷언론사 블로그와 검색포털의 광고분야를 담당하는 자회사 직원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그대로 도용했습니다.

둘다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고 종합인터넷언론사를 자칭하는 뉴스웨x의 과장이 올린 글은 제목만 약간 다르게 수정하여 올렸는데 네이버에서 “검색엔진최적화”로 상위에 노출이 되더군요. 원래 작성된 글보다 복사되고 도용된 글이 더 상위로 검색되어 나오다니.. 네이버 검색은 정말 이해하기 힘들군요. 

무단도용 된 글이 "검색엔진최적화"로 네이버 상위등록

또다른 블로그는 다음의 자회사로 키워드광고를 하는 업체의 대리가 무단도용을 하여 블로그에 올렸더군요.

그리고 블로그의 글은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음이 기본적으로 명시되어 있는데 둘다 상업적으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는 없이 회사 배너와 본인 홍보를 위해 연락처는 확실히 남겨두었더군요.

도용한 종합언론사 블로그

 

처음에 발견했을 때는 화가 많이 났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내글이 좀 괜찮았나?”하는 긍정적(?)인 생각도 해봅니다. 
하지만 마음이 씁쓸한 심정은 감출 수 없군요.

5 thoughts on “블로그 글이 무단 도용되다!

  1. 지나가다 보았지만,,쪽지나 메일 등 연락을 취하셔서 글을 내리게 하세요. 창작물을 도용하는건 범죄죠 ㅋ 글을 등록하시는 순간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되니까요..

  2.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입니다.
    무단도용이라니, 무척 속상하셨겠어요.
    저같으면 가만있지 않고, 길길이 날뛰었을 텐데,
    정말 침착하시네요. 다들 저작권법을 뭘로 보는지.
    제가 어찌할지 모르겠지만, 그저 일이 잘되길 빌 수밖에 없네요.
    또 다시 이러한 일이 없길 바래요…

    1. 처음에는 가슴이 두근두근거리고 짜증이 많이 났었는데 지금은 그냥 체념했다고 할까요?^^; 가끔 블로그 방문자들이 답글을 주시니 힘이 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